교육학
민주적 학급 자치
♡김리아♡
2024. 8. 29. 15:40
1. 구조와 조직
- 학급 회의: 정기적으로 학급 회의를 열어 학생들이 의견을 나누고 결정을 내리는 장을 마련합니다. 회의에서는 학급의 일정, 규칙, 문제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.
- 역할 분담: 학생들 사이에서 역할을 나누고 책임을 지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. 예를 들어, 회장, 부회장, 서기, 재무 등 다양한 직책을 두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.
2. 의사결정 과정
- 투표와 의견 수렴: 중요한 결정은 투표를 통해 다수의 의견을 반영합니다. 예를 들어, 학급 활동이나 규칙 변경과 같은 사항을 투표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.
- 토론과 합의: 학생들은 토론을 통해 의견을 교환하고,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합의점을 찾아야 합니다. 이를 통해 학생들은 비판적 사고와 협상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
3. 규칙과 규범 설정
- 학급 규칙 제정: 학생들이 직접 학급 규칙을 제정하고,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. 규칙이 정해지면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이를 준수하고, 필요시 규칙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자율과 책임: 학생들은 스스로 규칙을 지키고, 서로의 행동을 관리하는 방식으로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.
4. 문제 해결과 조정
- 갈등 해결: 학급 내 갈등이나 문제는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해결합니다. 예를 들어, 중재자 역할을 맡은 학생이 갈등을 조정하거나, 학급 회의를 통해 해결책을 모색합니다.
- 피드백과 개선: 학생들은 학급 운영에 대해 정기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,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갑니다.
5. 학생 자율성
- 학습 활동: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 예를 들어,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.
- 창의적 발언: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. 이를 통해 학생들은 창의적 사고를 기르고, 의견이 존중받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.
6. 실행과 평가
- 시행 계획: 학급자치 활동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진행됩니다.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들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, 학급 운영에 참여합니다.
- 성과 평가: 학급 활동의 성과를 평가하고, 이를 바탕으로 개선점을 찾습니다. 학생들은 스스로의 활동을 평가하고,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.
<<<사주팔찌, 커플궁합팔찌에 대해 아시나요?!>>>
사주팔찌는 오행팔찌, 행운팔찌로도 불린다.
개인의 사주를 분석해서 부족한 오행을 채울 수도 있고, 목적에 맞는 기운을 더 넣어 만들수도 있는 그런 팔찌다.
사주팔찌 종류는 정말 많다. 그중에서 내가 선택한 건 다만.사랑 사주팔찌이다.
다른 사이트를 보니 죽죽 늘어나는 우레탄줄에 염색을 한 원석을 쓰거나, 금도금도 아니고 이상한 금색깔 도금한 걸 끼워서 파니 못 미더웠다
그런데 여기는 실버 925에 천연석, 낚시줄로 팔찌를 만든다고 하니 마음에 들었다. 그리고 사주상담을 하시는 분이 만드니 믿음이 갔다.
특히나, 내 사주에 어울리는 천연석을 조합해서 만드니 세상에 단 하나뿐인 팔찌가 완성되었다. 세상에 단 하나뿐이 없다고 하니 의미가 있고, 좋았다.
다른데는 안파는 사주궁합팔찌도 팔았다. 커플템으로 좋을 것 같다. 아래 링크로 한번 가보시라~~~
https://smartstore.naver.com/damansa
커스텀 개인맞춤 사주팔찌
커플궁합팔찌
커스텀 개인맞춤 사주팔찌
커스텀 개인맞춤 사주팔찌
커스텀 개인맞춤 사주팔찌